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한민국 오지여행

by 오늘의 책 추천 2021. 8. 15.

저자 성연재 | 출판사 그리고책

17,820

 

 

 

 

 

SMALL

 

 

 

외국보다 아름다운 경관과 넉넉한 인심을 품은 국내 여행지에서의 특별한 경험!
‘트레킹, 캠핑, 차박’부터 ‘산, 바다, 섬, 계곡, 절벽’까지 모든 것을 담았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발이 묶인 지 오래다. 1년에 한 번이라도 해외여행을 가는 낙으로 살았던 사람들은 저마다 하소연을 한다. “국내에는 해외만큼 볼거리가 없어”, “어딜 가나 사람이 많아서 복잡하기만 할 거야”, “국내 여행이 거기서 거기지”. 모르는 소리이다. 국내에도 해외만큼, 아니 해외보다 훨씬 멋진 추억을 쌓을만한 여행지가 많다.
외국에서만 볼 수 있다고 생각했던 라벤더 꽃이 만개한 울진의 양원마을,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삼척의 장호해수욕장, 서양의 해안 도로를 연상케 하는 길게 뻗은 명사십리해변가의 도로처럼 시선을 살짝 돌리면 우리 주변 가까운 곳에 외국보다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관광지가 펼쳐져 있다.
그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제자리를 지키며 마을의 사랑방 역할을 하는 기차 간이역, 청정 지역에서만 산다는 1급수 어종이 모여 있는 웅숭깊은 계곡, 자연을 품은 고매하고 장엄한 사찰 등 대한민국이 아니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경관도 있다.
이렇듯 국내 여행의 묘미는 이색적인 풍경과 우리만의 고유의 경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오지 여행지는 한적하고 인적이 드물지만, 오는 사람들을 너그럽게 품어 준다는 매력이 있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제공하고 해안가에 자리를 펴고 머물다 갈 공간을 내어주어 누구라도 이곳을 찾을 수만 있다면 행복한 추억을 얻고 떠날 수 있다.

자타가 공인하는 오지 여행 전문가 두 명이 뭉쳤다!
여행 전문 기자와 철도 여행 마스터가 매료된 여행지는 어디일까?

무엇이든 전문가의 손길이 닿으면 한층 나아진다. 여행도 마찬가지다. 잘 다져진 여행 루트만 있다면 여행지에서부터 집에 돌아올 때까지 모든 순간이 행복할 것이다. 그 ‘잘 다져진 여행 루트’를 여행 전문가가 제시해 준다면 여행을 떠나기 전부터 행복하지 않을까? 특히 사람들 발길이 드문 오지 여행지라면 더욱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하다. 이 책은 오지 여행에 대해서라면 일가견이 있는 여행 전문가 두 명이 합심하여 우리나라의 오지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도심과 가까운 수도권부터 저 아래 육지 끝보다 더 들어가는 무인도까지, 전국 방방곡곡 이들의 발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다.
오지 여행이라고 해서 무작정 인적이 드물고 심심한 곳만 선별한 것이 아니다. 도심에서 보기 힘든 반딧불이가 밤하늘을 가득 메운 영양의 수비마을, 양질의 고전 명화를 감상할 수 있는 강화 동검도의 예술극장, 내가 직접 도자기에 여행의 추억을 넣어 빚는 단양 도깨비 마을의 도자기 만들기 체험 등 볼거리와 즐거움이 가득한 여행지를 엄선했다.
특히 이 책은 여타 여행책과 다른 점이 있다면 전국의 다양한 기차 여행지를 소개한다는 것이다. 기차를 타고 떠날 수 있는 여행지는 물론, 기차역이 곧 여행지가 되는 이색 기차역까지 소개한다. 기차 관련 다양한 체험학습이 가능한 논산의 연산역, 사람들의 발길은 줄었지만 고즈넉함은 늘어난 양주 교외선, 과거의 낭만을 품고 있는 화본역까지.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즐거운 여행이 되는 기차역으로 두 손 가볍게 떠나보자.
또한, 책의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도 놓치지 않았다. 오지만의 특유의 성격이 잘 드러나는 여행지를 쉽게 구분하기 위해 ‘오지성(性)’이라는 척도를 활용하여 한눈에 오지 여행지의 난이도를 파악할 수 있다. 오지로 떠나고자 하는 이들의 도전 의식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저자들의 세심한 배려이다. 이에 더해 여행 전문가들이 여행지에 깊숙이 침투해 알아낸, 인터넷 검색으로는 알기 힘든 특급 정보를 아낌없이 담았다. 그대로 따르면 완벽하게 해낼 수 있는 트레킹 루트와 무인도, 캠핑장 관리인의 연락처 등을 소개해 시행착오나 시간 낭비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복잡한 도심을 떠나 한갓지고 여유로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요즘, 다년간 여행을 다니며 쌓아온 노하우를 전수받아 오지로 떠나보자.

LIST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얼 국내여행  (0) 2021.08.15
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  (0) 2021.08.15
리얼 제주(2021~2022년)  (0) 2021.08.15
주말엔 아이와 바다에  (0) 2021.08.14
자전거 여행 바이블: 국토종주편  (0) 2021.08.14

댓글